여러 법적 문제가 있는 매장에서 어떻게 해야할까요...ㅜㅜ
밝고꿈꾸는사자
2026-02-16 14:01
상담분야
임금 > 임금체불
근로계약서
작성안함
급여
시급 10,320원
근무기간
퇴직, 2026년 01월 ~ 2026년 02월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집 근처에 있는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어서 음식점에서 근무를 하게 되었는데 근로계약서를 언제 작성하냐고 물으니 계속 피곤하다며 미루셔서 결국에 퇴사할 때까지 못썼습니다. 주휴수당은 당연히 없고, 가족경영을 하는데 술자리에 참여할 수는 없는거나며 회식 눈치를 주고, 첫달부터 급여가 밀렸는데 다음달에도 급여일 이후에 주신다고 자꾸만 미룹니다. 왜 급여일에 못주냐고 하니 그게 뭐가 잘못됐냐는 식으로 말하구요. 매니저는 일진이어서 상습적으로 욕설을 뱉고 cctv로 지켜보며 카톡을 합니아. 문자로 고용노동부에 신고할 수도 있다고 하니 연락을 아예 안 받으시네요....저도 화가나서 결국 사장님께 당일까지만 하겠다고 말하고 나왔습니다...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급여를 받고 적당하게 끝낼 수 있을까요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노무사의 상담내용이 곧 등록될 예정입니다.
위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게시된 내용에서 파생되는 문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해당 증거들 모두 카톡이든 녹취든 증거 만들어놓으시고 노동청 진정 넣으시면 됩니다. 시간은 걸려도 못받은 임금 다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로계약서 미작성도 과태료 대상, cctv 감시도 과태료, 혹시나 근무지에 최저시급 공지 안되어있으면 그것도 과태료 대상입니다. 그만뒀다면 먼저 사장에게 해당 사항들 노동청에 신고하겠다고 하면 웬만하면 합의하려 할 것이고, 아니라면 노동청 신고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