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다운로드 배너
더 편하게 일자리 찾고!
더 편하게 알바생 찾는!
앱으로 보기
 382,020 
면접 취소 해야하는 회사 면접보러 가지 말아야 하는 회사
1.근무지와 면접장소가 다르고 너무 거리가 먼 회사들 절대로 가지마세요
(교통비만 낭비합니다.)
그런회사들 대부분 급하게 사람뽑는 것도 아니고 마음에 드는 사람 오기전까진 사람 절대로 안뽑고 공고 매일 매일 몇년 동안 똑같은 공고만 계속 올립니다. 잡코리아 보면 마감된 공고 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합격할 것 같다?-
착각하지마세요 관련 직무에 대해서 경력자가 아니라면 뽑일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공고에는 대부분 신입이라고 포장해놓고 경력자만 뽑을려 합니다.@
-----그러니까 매일매일 똑같은 공고를 올려도 사람을 뽑지 못하는 겁니다----
관련 직무에 대해서 5년이상 경력이 있는데 월급 300도 안된다면 지원하고 싶을까요?
우연찮게 집가까워서 마음에들어서 지원하는 사람은 있어도 젊은 사람은 구하기 어렵습니다.


2.퇴근하고 뭐 하시는거 있으시나? 주말엔 뭐하시냐? 자꾸 업무 외 시간에 대해서 묻는 회사
네임드 회사가 아니라면 절 대로 우선 순위로 놓지 마세요 보통 업무량이 많거나 업무강도가 높은 곳 들은 저런 질문을 합니다.
면접때 마음에 안들면 그냥 가지마세요 시간만 버리고 후회하는 일 많습니다.

3.신입 경력 무관이라면서 갑자기 관련 업무에 대해서 경력을 물어보는 회사
업무환경 좋은거 아니면 걍 가지마세요 ㅋㅋㅋㅋㅋㅋㅋ

4.계약직인데 오랫동안 하실분 찾고 있다 뽑는다 이런소리 하는 회사
이런회사들은 업무강도 높아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전혀 개선할려고 하는 경우가 없어요 그냥 아웃소싱 업체에다가 맡기기만 하고 하루종일 공고만 올리거나 한 두달 지나면 똑같은 공고가 또 뜹니다.
그러고선 20대 초중반 위주로 뽑는다고 합니다.ㅋㅋㅋ

5.관련 직무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 오는경우
네임드 회사를 제외하고는 그냥 가지마세요

NV_23770**6
4시간전
1
119